함께가자 우리 이길을

함께가자 우리 이길을

실행 내용

- 김대건신부님 탄생200주년 기념, 지정된 성지와 성당중 방문활동할곳을 정함

- 코로나 거리두기 실천을 위하여 1회 방문할 인원을 정한다.

- 탄소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나, 코로나 위험이 예상될때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이동한다.

- 방문한곳의 환경정화활동을 통하여, SDGs 지정된목표 및 교황님의 <찬미를받으소서> 실천한다.

-방문후 보고서작성을 통화여 본인의 한 행동에 대한 다시한번 생각해 본다.

 

프로젝트 이야기

코로나 상황으로 단위대 활동이 어려운 환경에서, 코로나 거리두기를 지키며, 거리두기인원에 맟춰 지도자와 대원들이 활동을하도록 계획을 하였다.

동기부여를 위하여 가톨릭 성인인 김대건(대건안드레아)신부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고, 기념행사로 지정된 성지와 성당을 방문하여 그분을 기억하며, 아울러 방문지의 환경정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환경을 가꾸고 보전하는데 동참하여, 환경보호활동을 실천하였습니다.

또한 환경정리활동은 “이 누이가 지금 우리에게 소리치고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이 누이에게 맡기신 재화를 무책임하게 사용하고 남용하여 해를 입혔기 때문입니다”(2항), 작은 일상적 행동으로 피조물 보호의 임무를 수행하는 것은 참으로 고결한 일입니다.(211항)라고 말씀하신 교황님의 회칙 <찬미를 받으소서>를 실천하는 정말 좋은 활동으로, 스카우트 연맹에서 지향하고 있는 SDGs의 목표중 SDGs 활동 14, 해양생태계 보전, 15, 육상생태계보전활동을 실천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방문후에 보고서작성을 통하여 이활동에 대한 생각과 느낌, 목적을 생각 하도록 하였다.

총활동인원은 234명, 활동시간은 1,269시간으로, 행사에 대한 높은 참가율 및 활동시간을 보며, 코로나가 만남은 줄이기는 했지만, 스카우트활동의 관심과 활동에 대한 열정을 줄이지는 못하는구나를 알게 해주었습니다.

Topics
Healthy Planet
Initiatives
Environment and Sustainability

Share via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