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가자 우리 이길을
지역사회에있는 가톨릭교회의 성지와 성당에 방문하여 환경정리를 실시하고, 다음에 오는 사람, 다음세대에게도 꾸준이 이용가능한 공간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함.
-주변에 갈 수 있는 가톨릭 성지와 성당을 찾아본다.
-봉사활동을 실시할 날에 방문이 가능한지를 알아본다.
-같이 갈 대원들과 지도자들을 정한다.(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맞는 인원수로 편성)
-이동시에는 가능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탄소발생을 최소화한다.
-활동시에도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방역에 신경쓰며, 성지와 성당에 내외부, 연계된 도로, 시내, 하천등의 환경 정리를 실시하여, 육상 및 해양생태계 보전에도 신경을 써서 환경미화활동을 실시한다.
-사진또는 동영상으로 활동 과정을 기록하여 알린다.
-코로나 상황으로 방문이 많지 않게 된 상황에서 몇몇 분들에 의해서 관리될 수밖에 없는 시설 및 주변환경 정리를 스카우트가 찾아가서 정리를 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가꾸고 보전하는데 동참하며, 활동을 통하여 SDGs 활동의 14, 해양생태계 보전, 15, 육상생태계보전활동을 실천하도록 한다.
- 내가 하는 환경정리 활동이 육상 및 해양생태계에 얼마만큼의 도움을 줄수있는지 상호 토론을 통해, 활동의 필요성을 배우도록 한다.
- 또한 대중교통 이용, 활동시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며, 탄소줄이기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 상호 토론을 통해, 활동의 필요성을 배우도록 한다.
- 나혼자일수도 있지만, 한명 두명, 한손 두손이 계속해서 모이면, 큰일도 어렵도 않게 할수있다는 것을 배운다.